본문 바로가기

게임 리뷰 & 공략/AFK 아레나

AFK 아레나 최신 등급표, 티어 (1.37)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지루 입니다.
지난번 1.34버전 이후로 최신 버전으로 AFK 아레나 등급표를 가져왔습니다.
현 버전은 1.37이며 1.37 버전 기준으로 작성함을 알려드립니다.

등급표는 해외 커뮤니티(afk.guide)에서 가져왔습니다.

 

AFK 아레나를 막 시작한 1~60 레벨 초반 티어

초반에는 스테이지 한 개라도 더 미는 게 중요합니다. 초반에는 투자 대비 효율 좋은 영웅을 선택해야 합니다. 세이비스, 네모라, 루시우스는 딜, 탱, 힐을 담당하며 극초반에도 엄청난 효율을 보여줍니다. 또한, 미라엘도 초중반 부에 광력 딜로 강력한 힘을 발휘하므로 160 레벨까지 키워도 괜찮습니다.

 

 

 

게임에 대한 이해도가 점점 쌓이는 61~160 레벨 중반 티어

61 레벨 이상에서는 태생이 레어인 영웅 즉, 최종단계가 신화인 영웅들이 4번째 스킬을 배우는 단계입니다. 중간 티어 구간에서는 본격적으로 최종진화가 신화인 영웅을 기용하기 시작하며, 유니크인 영웅들은 슬슬 힘이 빠지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주 딜러 영웅이 141 레벨 이하면 세이비스, 미라엘을 사용해야 합니다. 141 이상부터는 벨린다, 세미라 중 진급을 더 많이 했는 영웅을 사용하면 됩니다.

 

 

 

모든 컨테츠 이용이 가능하고 재료 부족으로 힘든 161~240 레벨 후반 티어

후반 티어에서는 최종 진급이 유니크인 영웅은 더 이상 레벨업이 불가능하여 등급표에서 제외했습니다. 161 레벨 이후 구간에는 세 미라가 딜러 원탑으로 기용할 것입니다. 벨린다도 좋은 딜러이지만 루시우스, 로젤린, 로완으로 레오프론 재료 부족으로 벨린다보다는 세미라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후반 티어 구간에서는 각종 영웅들 재료 부족으로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으며, 탈렌, 엘리아 & 라이라(쌍둥이) 명함이 있다면 이벤트 때 메인댁 영웅들 재료를 먹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특정 컨텐츠에 필요한 바든, 에스트릴다, 에이츠 등 키워줘야 합니다.

 

 

 

랭커도 바라보는 240+레벨 최종 티어

 이 구간에는 엔드 컨텐츠라고 생각해도 될 정도로 극 후반입니다. 161~240 레벨 구간에 있는 분들은 이 등급표를 보면서 마지막 빌드업을 준비해도 괜찮습니다. 240 이상 티어에는 아탈리아, 탈렌, 메히라 등 반신, 악마들이 대거 포진했으며 강력한 엄청 강력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무자본 & 소자본 분들은 반신, 악마를 획득하기 힘듬으로 그나마 수급이 쉬운 라이카, 에이론, 사피아, 페라엘 등을 준비해야 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AFK 아레나 다른 공략 글

AFK 아레나 최신 등급표, 티어 (1.37)

AFK아레나 리세마라 방법, 추천영웅, 등급표

AFK 아레나 아티팩트 등급표 , 추천영웅 공략

AFK아레나 이계의 미궁, 시간의 정원 유물 티어, 등급표, 등급 공략

AFK 아레나 시간의 정원 공략 모음집

AFK 아레나 월드탐험 (통곡의 사막) 공략 가이드

AFK 아레나 최신 신규 쿠폰(6800다이아 등) 공유

AFK 아레나 왜곡된 꿈의 세계 (왜꿈세) 공략

반응형